연합뉴스

서울TV

여자친구 ‘유리구슬’ 안무 원본 및 비주얼 트레이닝 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걸그룹 여자친구(GFriend)의 ‘유리구슬’ 안무 원본 영상이 공개됐다.

19일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은 여자친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유리구슬’의 안무버전(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학교 강당을 배경으로 여자친구 멤버들(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은 데뷔곡 ‘유리구슬’의 파워풀한 비트와 유려한 멜로디에 맞춰 완벽한 칼군무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안무버전 영상은 별도의 편집이 들어가지 않은 원테이크 방식 촬영임에도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이 완벽한 대형 이동과 동작을 선보인다.



같은 날 여자친구는 ‘유리구슬’의 비주얼 트레이닝 버전(Visual Training ver.) 또한 공개했다. 여기서 멤버들은 여섯칸으로 분할된 화면에서 흐트러지지 않는 표정 연습 모습을 보여준다. 안무버전 속 완벽한 칼군무와 자연스러운 표정연기는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다.

앞서 각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격렬한 안무에도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보이는 등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치른 여자친구는 데뷔 초 소녀시대를 떠올리게 만든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뮤직비디오에 외에 촬영 당시 원 테이크로 촬영된 안무 원본 파일을 공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유리구슬’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영상=여자친구 GFRIEND OFFICIAL/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