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멸종위기종 수마트라호랑이 출산 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마트라호랑이(인도네시아호랑이)가 새끼를 출산하는 모습이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영국 잉글랜드 체셔 카운티 소재 체스터 동물원(Chester Zoo)은 어미 수마트라호랑이 ‘키라나(8)’가 이달 초 105일 만에 새끼 호랑이 세 마리를 출산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땅바닥에 드러누워 새끼 호랑이를 출산한 어미 호랑이가 자리에서 일어나자 작은 몸집의 새끼 호랑이 세 마리가 엎드려 있는 모습이 드러난다. 어미 호랑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새끼 호랑이들은 각자 힘으로 몸을 일으켜 세운다. 잠시 후, 다시 새끼 호랑이 곁으로 돌아온 어미 호랑이는 새끼 호랑이를 혀로 핥아주더니 자신의 품 안에 품어 젖을 먹인다.

체스터 동물원의 포유동물 관리자인 팀 로울런드는 “호랑이가 아침 일찍 출산을 해서 새끼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나서야 출산을 알아차렸다”면서 “2015년의 시작을 특별한 선물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몹시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마트라 호랑이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만 서식하며, 현재 300~400마리밖에 생존하지 않는 멸종 희귀종이어서 이번 수마트라호랑이의 출산은 그 의미가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Chester Zoo/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