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거대 지네에게 뱀 먹이로 줬더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뱀과 거대 지네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최근 영국 동영상 사이트 ‘라이브릭’(Liveleak)에 자이언트 지네에게 뱀을 먹이로 주는 모습이 게재돼 충격을 주고 있다.



5분 30초 가량의 영상은 “경고: 라이브 먹이 주기”(Warning: Live Feeding)란 자막에 이어 “파충류를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사과한다”(I apologize to all reptile lovers)란 글귀로 시작된다.

사육통 안 자이언트 지네 곁으로 지네보다 긴 뱀 한 마리가 다가온다. 서로 탐색을 끝낸 지네와 뱀이 싸움을 시작한다. 지네가 뱀의 허리 부분을 물자 뱀이 몸부림치며 괴로워한다. 뱀이 지네에게서 달아나려 하지만 한 번 문 지네는 뱀을 놓아주지 않는다. 지네의 많은 다리에 꼼짝없이 몸을 잡힌 뱀. 잠시 뒤, 독이 몸 전체에 퍼지자 움직이지 못하고 지네의 먹이가 된다.

3시간 후, 뱀을 뜯어먹던 지네가 자리를 피하자 독에 물린 뱀이 심하게 썩어 있다. “이 얼마나 놀라운 포식자인가!”(What an amazing Predator)란 자막과 함께 영상은 끝난다.

한편 자이언트 지네는 크기가 무려 50cm에 달하며 두께도 15cm나 되는 거대 지네다. 자이언트 지네에 한 번 물리면 담뱃불로 지진듯한 고통과 함께 심한 발열 증세가 오고 물린 부위가 심하게 썩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video tim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