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매드클라운 ‘콩’ 라이브 클립 영상…이 시대 청춘들에게 바치는 편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수 매드클라운이 ‘콩’의 라이브 클립 영상으로 청춘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했다.

지난 29일 매드클라운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콩’의 라이브 클립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매드클라운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주영은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영상과 함께 라이브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끈다.

‘하루의 시작, 똑같은 생활의 반복 속에 끈질기게 날 놓지 않길. 난 세상이란 바구니 속 작은 콩’이라는 메시지로 시작하는 ‘콩’은 매드클라운이 20대 청춘들에게 바치는 곡.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정영선 시인의 ‘콩에서 콩나물까지의 거리’라는 시에서 모티프를 얻어 써내려간 매드클라운의 진심 어린 가사는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손색이 없어 보인다. 특히 까만 보자기 속에서 더 질겨져 언젠가 머리를 들이밀고 솟아날 콩처럼 될 것이라는 노랫말은 이 시대 청춘들에게 용기를 주기까지 한다.

한편, 매드클라운은 타이틀곡 ‘화’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100만이 돌파하면 ‘콩’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겠다고 공약을 내건 바 있다.

사진·영상=[Live Clip] 매드 클라운(Mad Clown) -콩 Feat.주영(Joo Young)/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