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몽구스, 도로 한복판서 거대 뱀과 진검승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몽구스와 구렁이의 한판 대결로 교통이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져 화제다.

지난해 1월 유튜브에 올라온 2분 가량의 영상에는 인도의 한 갓길에서 사투를 벌이는 몽구스와 구렁이의 모습이 담겨 있다.



몽구스(mongoose)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재빠른 몸놀림으로 뱀을 공격한다. 몽구스의 맹공격에 제법 큰 구렁이가 수세에 몰리자 도롯가로 자리를 피한다. 힘든 싸움 끝에 잠시 결투를 멈춘 몽구스와 구렁이.

곧이어 도로 위에서의 싸움이 또 시작된다. 난형난제의 모습에 구경꾼들의 탄성도 터져 나온다. 이번엔 구렁이가 몽구스의 몸을 감아 반격을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은 몽구스가 구렁이의 목을 문다. 하나둘씩 구경꾼들이 모이기 시작하자 싸움 구경을 놓칠세라 지나는 차량 운전자들마저 차를 세워놓고 구경하는 통에 교통이 마비된다.

한편 몽구스(mongoose)는 몽구스 과(Herpestidae)에 속하는 포유류의 총칭으로 재빠른 몸놀림과 순발력으로 작은 포유류, 물고기, 게 등을 잡아먹는다. 코브라 같은 맹독사의 머리를 공격해 두개골을 부숴 순식간에 제압해낼 정도로 성질은 무척 사납지만 길들이는 것이 가능해 인도에서는 독사 퇴치용 동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Wild Animaltub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