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레인보우 ‘블랙 스완’으로 어떤 파급 효과 만들어낼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인조 걸그룹 레인보우(RAINBOW)가 신곡 ‘블랙 스완(Black Swan)’의 뮤직비디오 트레일러를 공개해 오는 23일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7일 자정 레인보우의 소속사 DSP미디어는 공식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INNOCENT)’의 타이틀곡 ‘블랙 스완’의 뮤직비디오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레인보우 멤버 김재경은 어두운 방을 돌아다니다가 벽에 난 구멍으로 눈을 갖다댄다. 그 순간 음산한 피아노 반주가 흘러나오는 가운데 몸부림치며 괴로워하는 레인보우 멤버들의 모습은 영화 ‘블랙 스완’ 속 최고가 되고자 고통스러워 하는 주인공 ‘니나’를 떠올리게 한다.

한편, 경제 영역에서 ‘블랙 스완’은 발생 가능성이 없어 보이지만 일단 발생하면 엄청난 충격과 파급 효과를 가져오는 사건을 가리키는 말로 통한다. 레인보우가 최근 넘쳐나는 걸그룹 시장에서 어떤 파급 효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타이틀곡 ‘블랙 스완’은 꿈을 향해 달리다 세상 가운데 상처받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위로곡이다. ‘리키’와 ‘하라는’이 작곡을 맡아 독특한 인트로와 중독성 있는 코러스를 만들어냈다.

레인보우의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INNOCENT)’에는 타이틀곡 ‘블랙 스완(Black Swan)’을 포함 ‘나쁜 남자가 운다’, ‘미스터리(Mr.Lee)’, ‘피에로(PIERROT)’, ‘프라이버시(Privacy)’, ‘조금 더’ 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걸그룹 레인보우는 섹시 콘셉트를 주력으로 오는 23일 1년 8개월만의 공백을 깨고 컴백 예정이다.

사진·영상=Rainbow(레인보우) Black Swan M/V Trailer/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