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워홀러’ 감동시킨 생명보험사 광고 ‘엄마의 밥’ 화제

‘워홀러’ 감동시킨 생명보험사 광고 ‘엄마의 밥’ 화제

입력 2015-02-26 09:42
업데이트 2015-02-26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다국적 생명보험사 AIA생명의 광고가 누리꾼들의 눈시울을 적시고 있다.

지난 16일 AIA생명 한국지점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엄마의 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호주에서 살아가는 ‘워홀러(WorHoler)’들의 삶을 조명한다. ‘워홀러’란 해외로 워킹 홀리데이를 떠나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20대 청춘을 이르는 말.



영상에서 ‘워홀러’들은 낯선 땅에서 홀로 살아가는 삶에 대한 고충과 외로움을 토로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사는 ‘워홀러’들에게 AIA생명 측은 ‘엄마의 밥’이라는 깜짝 이벤트를 기획한다. 바로 ‘워홀러’들의 엄마들을 자녀가 거주하는 외국으로 초대해 직접 밥상을 차려주게 하는 이벤트다.

제작진과 식당을 찾은 ‘워홀러’들은 집에서 쓰던 그릇이 식탁 위에 올려져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해한다. 제작진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엄마가 차려놓은 밥상인 줄도 모르고 맛있게 식사 중인 ‘워홀러’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것은 다름 아닌 엄마. 요리가 담긴 그릇을 든 엄마의 예상치 못한 등장에 ‘워홀러’들은 눈물을 쏟아낸다.

‘평범한 일상이 어쩌면 가장 소중한 순간일 수 있다’는 광고 메시지에 국내외 누리꾼들은 “감동적이다”,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의미 있는 광고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현재 15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AIAcommunity/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