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짝짓기 중인 라쿤 모습에 아이들 반응이…

짝짓기 중인 라쿤 모습에 아이들 반응이…

입력 2015-03-06 14:25
업데이트 2015-03-06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짝짓기 중인 라쿤(미국 너구리)의 모습을 본 아이들의 반응이 화제다.

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라프 등은 미국 시애틀의 한 가정집 뒤뜰에서 포착된 라쿤의 짝짓기 모습에 당시 아이들의 보인 반응이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을 보면, 벽을 타고 라쿤 두 마리가 뒤뜰로 몰래(?) 들어오는 것을 창문 너머로 발견한 아이들은 신기한 듯 소리치며 상황을 지켜본다.

라쿤 두 마리는 발이 땅에 닿자마자 짝짓기를 시작한다. 수컷 라쿤이 암컷 라쿤의 등 위에 올라타는 모습에 아이들은 “레슬링 하나봐”, “방귀 뀌는 거 같아”라면서 낄낄거린다. 그러자 아이들과 함께 라쿤을 구경하던 아빠는 “아빠가 생각하기엔 레슬링보다 더한 걸 하는 거 같은데”라며 묘한 대답을 내놓는다.

그러자 잠시 후 한 아이의 대답이 일품이다. 아이는 수컷 라쿤이 암컷 라쿤에게 ‘하임리히 요법(Heimlich maneuver)’을 실시하는 것 같다고 말한다. 하임리히 요법은 음식 등이 목에 걸려 질식상태에 빠졌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법. 실제로 환자를 뒤에서 끌어안는 하임리히 요법의 동작이 교배 중인 라쿤의 모습과 흡사 비슷해 보인다.

한편, 라쿤의 짝짓기 시기는 북미 2~3월, 남미 7~9월로 수컷은 여러 마리 암컷과 짝짓기를 하지만 암컷은 오직 한 마리 수컷하고만 짝짓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영상=Newsflare / tp8888, TopTrendyNew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