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생방송 뉴스 중 카메라에 포착된 UFO, 진짜일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아르헨티나에서 생방송 중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돼 진위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케이블방송 TN의 뉴스 생방송 중 도심 CCTV를 배경으로 한 화면에서 하늘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UFO의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뉴스 생방송을 진행하는 3명의 기자 뒤로 접시형 UFO가 빠르게 허공을 가르며 비행하는 모습이 보인다. UFO는 왼쪽 상단의 시간·온도 자막바 뒤에서부터 등장해 오른쪽 방면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하지만 지난 4일 ‘미스터리한 우주’(MysteriousUniverse.org)가 유튜브에 게재된 이 영상을 소개하면서 진위 의혹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NBC 유니버설의 과학 전문 채널인 ‘Syfy’의 ‘진실 혹은 거짓: 초자연현상 사례들’(Fact or Faked: Paranormal Files)의 진행자 벤 한센(Ben Hansen)은 이메일로 이뤄진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느린 화면으로 재생된 이 영상의 33초 부분을 보면 UFO가 건물 위에 서 있는 안테나의 전선 위로 중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서 “UFO가 전선 위를 그냥 통과하는 모습은 편집의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한센은 “영상의 40초 지점을 보면 UFO가 갈색 건물 뒤로 지나가기 전, 건물 쪽의 UFO 일부가 미리 사라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N 측은 현재까지 이번 UFO에 대한 어떠한 논평도 내지 않고 있다.

사진·영상= jmhz71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