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방송 뉴스 중 카메라에 포착된 UFO, 진짜일까?

생방송 뉴스 중 카메라에 포착된 UFO, 진짜일까?

입력 2015-03-06 14:43
업데이트 2015-03-06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아르헨티나에서 생방송 중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돼 진위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케이블방송 TN의 뉴스 생방송 중 도심 CCTV를 배경으로 한 화면에서 하늘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UFO의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뉴스 생방송을 진행하는 3명의 기자 뒤로 접시형 UFO가 빠르게 허공을 가르며 비행하는 모습이 보인다. UFO는 왼쪽 상단의 시간·온도 자막바 뒤에서부터 등장해 오른쪽 방면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하지만 지난 4일 ‘미스터리한 우주’(MysteriousUniverse.org)가 유튜브에 게재된 이 영상을 소개하면서 진위 의혹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NBC 유니버설의 과학 전문 채널인 ‘Syfy’의 ‘진실 혹은 거짓: 초자연현상 사례들’(Fact or Faked: Paranormal Files)의 진행자 벤 한센(Ben Hansen)은 이메일로 이뤄진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느린 화면으로 재생된 이 영상의 33초 부분을 보면 UFO가 건물 위에 서 있는 안테나의 전선 위로 중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서 “UFO가 전선 위를 그냥 통과하는 모습은 편집의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한센은 “영상의 40초 지점을 보면 UFO가 갈색 건물 뒤로 지나가기 전, 건물 쪽의 UFO 일부가 미리 사라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N 측은 현재까지 이번 UFO에 대한 어떠한 논평도 내지 않고 있다.

사진·영상= jmhz71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