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덤덤한 여직원 반응에 당황한 강도 ‘줄행랑’

무덤덤한 여직원 반응에 당황한 강도 ‘줄행랑’

입력 2015-03-12 14:07
업데이트 2015-03-12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도질을 하려던 것일까? 동냥을 하려던 걸까?

최근 영국 웨스트미들랜즈 경찰이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며 드는 생각이다. 경찰은 범인 검거를 위해 CCTV를 공개했다.

11일 영국 텔레그래프와 미러 등 현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버밍엄 킹스히스(Kings Heath)에 위치한 환전소에 한 남성이 들어왔다. 후드티셔츠의 모자를 눌러쓴 이 남성은 다짜고짜 여성 점원을 향해 권총을 겨누며 금품을 요구했다. 하지만 여성의 무덤덤한 반응에 그는 이내 범행을 포기하고 도망쳤다.

CCTV 영상을 보면 여직원 혼자 환전소에 있고, 문제의 한 남성이 내부로 들어선다. 남성은 이내 유리칸막이를 향해 권총을 꺼내들고는 여직원을 위협하며 돈을 요구한다. 급기야 이 남성은 주머니에서 준비해온 검은 봉지를 꺼내 여직원에게 건넨다.

하지만 여직원은 놀란 기색은커녕, 남성의 위협에 태연하다. 무반응으로 일관하는 그녀의 반응에 당황한 남성은 결국 손에 들고 있던 봉지를 거두고 환전소를 빠져나간다.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차라리 동냥을 할 것이지”라며 비아냥댔다. 반면 여직원에 대해서는 “아무리 보호막이 있다고 해도 그녀가 보인 행동은 용감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번 강도 미수사건에 대해 경찰은 키 175cm가량의 마른 체형인 용의자의 인상착의와 사건 정황 등을 알리며 시민의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사진·영상=West Midlands Polic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