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낚시꾼이 잡은 물고기 ‘슬쩍’하는 간큰 가오리 포착

낚시꾼이 잡은 물고기 ‘슬쩍’하는 간큰 가오리 포착

입력 2015-03-13 10:10
업데이트 2015-03-13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낚시꾼이 잡은 물고기를 훔쳐 달아나는 노랑가오리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다.

12일 호주 나인엠에스엔은 최근 호주 다윈(Darwin)의 한 해변에서 낚시를 하던 남성이 겪은 황당한 사연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이 남성이 고생해서 낚아 올린 물고기를 가오리에게 빼앗기는 웃지 못 할 상황이 연출된 것.

영상을 보면 낚시꾼이 끌어올린 물고기 한 마리가 해변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어 수면위로 절도 용의자(?)인 가오리가 모습을 드러낸다. 해안을 따라 미끄러지듯 이동하는 녀석은 금세 먹잇감에 접근한다.





잠시 후 녀석은 큰 날개를 무기로 먹잇감을 수면 아래로 끌어내리기를 시도한다. 하지만 연신 미끄러지는 상황. 보다 못한 한 남성이 낚싯대로 가오리를 향해 물고기를 밀어 주며 녀석을 돕는다.

결국 낚시꾼이 잡은 물고기는 가오리에게로 돌아가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그야말로 낚시꾼이 죽 쑤어 개에게 바치는 꼴이 된 것이다.

영상을 게재한 이는 “우리는 그곳에 살고 있는 노랑가오리를 만났고 녀석에게 먹을 것을 대접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영상 속에 등장하는 가오리는 색과오릿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학명은 ‘노랑가오리(Dasyatis akajei)’다. 녀석은 조개류나 갑각류 등의 딱딱한 껍데기를 부수어 속을 먹기도 하고 물고기를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영상=Nikola Ogan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