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美 톨게이트 향해 화물트럭 돌진 ‘아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국에서 대형 화물트럭이 무인 요금정산부스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12일 현지 언론과 호주 나인엠에스엔 등 외신들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뉴 햄프셔주(州) 도버에 위치한 톨게이트에 한 화물트럭이 돌진했다. 해당 차량은 무인 요금정산부스와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후 멈췄다.

이날 사고 순간이 기록된 영상을 보면, 빠른 속도로 달리던 화물트럭이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그대로 요금정산소를 들이받는다. 이 충돌로 인해 요금정산부스는 순식간에 산산조각이 난다. 이후 트럭은 요금소로 들어서던 다른 차량까지 들이받는다.

사고를 낸 화물트럭 운전자인 47세의 로널드 조이(Roland Joy)씨와 피해자인 승용차 운전자는 69세의 존 월리(John Worley)씨는 사고 직후 모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들은 현재 치료를 받고 있으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 윌리씨는 “내가 살아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쁘다”며 “화물트럭 운전자 역시 괜찮다니 다행이다. 나는 그를 원망하지 않는다”고 따뜻하게 말했다. 하지만 그는 “그러나 만약 그가 음주운전(DUI·Driving in the influence)을 한 것으로 밝혀진다면 이 모든 상황은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사고 화물트럭 결함여부와 운전자의 음주 여부 등 사고 발생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사진·영상=LiveLeak Channel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