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헬스Talk]숨겨진 군살 ‘포샵’은 이제 그만!, ‘지방흡입’으로 쏙~

[헬스Talk]숨겨진 군살 ‘포샵’은 이제 그만!, ‘지방흡입’으로 쏙~

입력 2015-03-13 15:40
업데이트 2015-03-16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따뜻한 봄 햇살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비만클리닉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봄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등 많은 것이 변하는 계절이라 다이어트 등 새로운 결심이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 다이어트란 평생 숙제란 말이 있을 정도로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이나 체형이 큰 비중을 차지해 노력한 만큼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도 잦아 의욕마저도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다이어트를 하다 느끼는 것 중 하나는 복부나 허벅지처럼 저장성 지방으로 이루어진 부위는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을뿐더러 같은 체중을 갖고 있더라도 특정 부위가 도드라져 보여 더 뚱뚱해 보이기 쉽다는 것이다. 반면 다이어트로 전체적인 살이 빠지면서 줄어서는 안 될 가슴이나 얼굴과 같은 부위의 지방이 함께 줄어 난처한 상황을 겪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한창인 직장인 김인애(32세,여)씨 역시 새해 다짐으로 시작한 다이어트로 살을 뺐지만 원하는 부위가 생각만큼 빠지지 않아 고민이다. 전체적인 사이즈가 어느 정도는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는 있었지만, 여전히 복부나 허벅지는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빠지지 않아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 중이다.

‘지방흡입’은 캐뉼라 관을 이용해 물 분사 방식으로 지방을 흡입하며 혈관 손상이 적어 멍과 부기가 적다. 흡입할 경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2회 이상 나눠 시술하는 것이 안전성 높다.

또한, 선택적으로 살을 뺄 수 있어 몸의 볼륨은 유지하면서 유독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복부나 허벅지 등의 지방을 빼길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지방흡입수술은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므로 요요현상이 적고 특정 신체 부위의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고 전반적인 몸의 균형을 맞춰 아름답고 멋진 몸매를 만들어 준다.

단기간에 많은 양의 지방을 뺄 경우 살이 처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쉽게 멍이 들고 착색되는 민감한 피부인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경우 사후관리를 병행하면 피부 탄력이 생기고 매끈한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멍과 부기를 빨리 제거하고 피부 처짐과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답답하더라도 압박복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술이나 담배, 무리한 운동은 한 달 정도 삼가고 식이요법이나 스트레칭,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막연하게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과 시간과 비용을 들여 지방흡입수술을 한 이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효과 면에서 분명한 차이가 존재하며, 향후 꾸준히 몸매를 관리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도움말=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