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먹이 찾아 도시 찾아온 늑대…네덜란드서 150년 만에 포착

먹이 찾아 도시 찾아온 늑대…네덜란드서 150년 만에 포착

입력 2015-03-14 12:00
업데이트 2015-03-14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먹이를 찾아 도시의 주택가로 나온 늑대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미러’는 최근 네덜란드 콜함의 북쪽 주택가에서 거대한 회색늑대 한 마리가 거리를 배회하는 모습이 포착된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당시 도로를 지나던 옥스 악시오즈(Oguz Acioz·35)가 촬영한 22초 영상에는 차량을 타고 회색늑대를 뒤쫓는 모습이 담겨 있다. 제법 큰 회색늑대가 사나운 이빨을 드러내고 인도 위를 뛰어간다. 많이 굶주린 듯 보이는 늑대는 뛰어가는 도중에도 주택가 안쪽을 주시하며 먹이를 찾는 모습이다. 옥스는 약 30m 거리를 뒤쫓은 후, 경찰에 신고한다.

목격자 옥스 악시오즈는 “당시 너무 놀랐다. 그것은 흔치 않은 광경이었다”며 “다행히도 거리에는 아무도 없었으며 늑대가 매우 배고파 보였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현지 야생동물 전문가들은 “네덜란드에서 150년 동안 야생 늑대는 목격되지 않았다”면서 “190마일(약 305km) 떨어진 독일에서 먹이를 찾아 콜함까지 온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네덜란드 콜함에 150년 만에 나타난 회색늑대는 다시 독일로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SWNS / World of New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