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짝짓기 중이던 자이언트 거북 방해하자…

짝짓기 중이던 자이언트 거북 방해하자…

입력 2015-03-25 10:39
업데이트 2017-01-22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짝짓기 도중 방해를 받자 분노하는 자이언트 거북(Giant tortoise)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내셔널 지오그래픽 방송은 인도양 세이셸의 아쏭씨옹섬을 탐험 중이던 탐험가 폴 로즈(Paul Rose)가 분노한 자이언트 거북의 추격을 받는 영상을 내셔널지오그래픽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 속 폴 로즈는 섬을 탐험하던 중 관목 뒤에서 자이언트 거북 두 마리가 입을 맞추며 사랑을 나누는 광경을 목격한다.

잠시 후 폴 로즈가 자신들을 훔쳐보고 있단 것을 눈치 챈 자이언트 거북 중 한 마리는 짝짓기를 하다말고 숲 속으로 몸을 숨긴다. 그리고 또 다른 자이언트 거북 한 마리는 단단히 화가 난 듯 카메라를 향해 돌진한다. 그러나 잔뜩 화나 달려오는 것치고 자이언트 거북의 속도는 너무 느리다. 엉금엉금 한 발씩을 내딛는 자이언트 거북의 모습에 폴 로즈는 슬금슬금 뒷걸음을 치며 약을 올린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웃기다”, “거북이 정말 느리다”, “탐험가 나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 19일 유튜브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현재 410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영상=National Geographic/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