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프트볼 크기 우박 내린 호주 친칠라 마을

소프트볼 크기 우박 내린 호주 친칠라 마을

입력 2015-03-25 14:01
업데이트 2015-03-25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프트볼만 한 거대한 우박이 호주의 한 마을을 덮쳤다.

24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지난 21일 밤 호주 퀸즐랜드주 친칠라 시의 한 마을에 주먹보다 큰 크기의 우박과 함께 2시간 동안 80mm의 폭우가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날 내린 우박의 지름은 무려 약 12cm. 이는 지름이 9.6~9.8cm에 달하는 소프트볼보다 크다. 영상을 보면 비바람과 함께 거대한 우박이 운동장에 쏟아져 내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친칠라 시 지역 언론은 때아닌 거대 우박으로 인해 자동차가 부서지고 창문이 깨지거나 나무가 쓰러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으며, 1300여 가정의 약 3000명 주민이 정전 사태로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

친칠라 시의 주민 롭 하트씨는 더 크로니클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런 광경은 본 적이 없다”며 “지붕 위의 타일은 엉망이 됐고 지붕이 내려앉아 집안이 물 바다가 됐다”고 말했다.

친칠라 시를 포함한 웨스턴 다운스 레이 브라운 시장은 ABC와의 인터뷰에서 “주민들의 재산이 많이 손상되었음에도 불구 이번 폭풍으로 부상당한 사람은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농민들은 “현재 친칠라 지역이 가뭄으로 고통받는 중이기 때문에 더 많은 비가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영상= Caitlin Holding, Sandra Godwin Twitter / Extreme Weather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