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흰 줄 하나로 3D 동영상 만드는 방법 화제

흰 줄 하나로 3D 동영상 만드는 방법 화제

입력 2015-03-27 10:35
업데이트 2015-03-27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착시를 이용해 간단하게 3D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이 화제다.

26일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흰 줄을 긋거나 흰 공간을 사용해 눈의 착시를 불러일으키는 3D GIF(split-depth GIF: 분할 깊이 GIF)에 대한 영상과 함께 기사를 소개했다.



GIF는 그래픽 인터체인지 포맷(Graphics Interchange Format)의 약자로 통상적으로 사진이나 그림 등을 다시 작업해 움직이는 결과물을 만들거나 정지된 그래픽(사진)을 나타내는 표현방식의 이미지를 가리킨다.

3D GIF는 포토샵과 오랜 시간만 투자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방법은 생각 외로 간단하다. GIF로 만든 영상에 흰 줄이나 테두리를 추가하고 흰 공간 부분에 프레임마다 이미지의 다양한 부분을 숨기거나 보이게 만들면 된다.

‘인터넷의 제1면’이라 부르는 사이트 레딧(Reddit) 사용자 ‘drinkmorecoffee’는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영상의 프레임을 마스킹(은폐)함으로써 그 숨겨진 프레임이 프레임 속 움직이는 물체의 뒤쪽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3D GIF의 비밀”이라고 전했다.

한편 3D GIF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3D 같다”, “신기하네요”, “한번 해 볼래요” 등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 IGN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