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오케이 고(OK GO), 착시 현상 이용한 가구 광고 ‘눈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국 남성 4인조 록밴드 ‘오케이 고(OK GO)’가 중국 최대 가구 업체 ‘홍싱메이카이롱(红星美凯龙, Red Star Macalline)’과 손잡고 뮤직비디오 형식의 착시 광고를 제작, 눈길을 끌고 있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라프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광고는 ‘오케이 고(OK GO)’의 노래 ‘아이 워운트 렛 유 다운(I Won’t Let You Down)’의 리믹스 버전이 배경 음악으로 흘러나오는 가운데 착시 현상을 적극 활용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벽이나 소품들에 절묘하게 그려진 그림들은 입체감 있게 배치돼 카메라가 움직일 때마다 착시 현상을 만들어내며 놀라운 광경을 선사한다.

특별한 기술 없이 제작된 독특한 뮤직비디오로 이미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을 거느린 ‘오케이 고’의 이번 광고 역시 컴퓨터 그래픽은 일절 사용되지 않았다.

한편, ‘오케이 고’는 지난 2014년 ‘더 라이팅스 온 더 월(The Writing‘s On the Wall)’의 뮤직비디오에서도 착시 현상을 활용하며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사진·영상=OK Go - Red Star Macalline Commercial/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