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카자흐스탄 상공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거대 블랙링, 정체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체불명의 이상한 원형 검은 띠가 카자흐스탄 상공에서 포착됐다.

5일(현지시간) 러시아의 24시간 뉴스채널인 RT는 지난 3일 카자흐스탄이 수도 아스타나 인근 숏탄디(Shortandy) 마을 상공에서 정체불명의 거대한 블랙링(Black Ring)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아스타나에서 북쪽으로 70km 떨어진 숏탄디 마을에 블랙링이 나타난 시간은 오후 4시경. 블랙링은 지름 약 100m 크기로 고도 약 200m에서 1000m 사이 상공에 떠 있다 약 15분 후 사라졌다.

이날 블랙링을 목격한 마을 주민 올렉 멘시코프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후 4시께 처음 블랙링을 발견했다”며 “그것은 냄새가 전혀 없었으며 마치 검은 구름 같았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목격자들이 정체불명의 블랙링을 UFO라 추측했지만 전문가들은 블랙링이 카본 블랙(Carbon Black), 즉 불완전 연소로 그을음과 같은 검은 탄소의 미립자가 특정한 파를 형성해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솔리톤(Soliton) 현상을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참고: 지구촌 365일)



한편 블랙링의 목격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4월 영국 잉글랜드 중부 워릭셔의 유명 온천지역인 레밍턴에서도 10대 여학생 조지나 힙이 워릭 성 부근 상공에 떠 있는 블랙링을 촬영해 이슈가 된 바 있다.

사진·영상= RT youtube, SWNS TV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