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바다에 뛰어들어 상어 사냥한 살쾡이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바다에 들어가 상어를 사냥해 온 살쾡이가 포착돼 화제다.

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6일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 해변 인근 세바스찬 인렛 주립공원에서 살쾡이가 상어를 사냥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해변을 산책하다 살쾡이의 상어 사냥 모습을 직접 포착한 존 베일리씨는 WPTV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은 개가 아니었다. 상어 꼬리를 물고 물 밖으로 나오는 살쾡이였다”며 “난 평생 이런 모습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곧바로 사진을 찍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사진을 찍고 있는 자신의 존재를 알게 된 살쾡이가 겁을 먹고 인근 숲 지역으로 사라졌다”고 덧붙였다.

부시 야생동물보호 관리소 에이미 나이트 감독관은 “사진을 처음 접하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며 “살쾡이는 사람을 피해 은둔생활을 해서 포착하기 매우 어려운 야생동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플로리다 해양보호단체(FWC: the Florida Fish and Wildlife Conservation Commission) 리즈 바라코 대변인은 NBC와의 인터뷰에서 “사진의 이미지는 진짜”이며 “(사진은) 살쾡이의 전형적인 행위를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영상= John Bailey / WPTV News | West Palm Beach Florida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