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화만큼 압도적인 사우디아라비아 모래폭풍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실제 모래폭풍(sandstorm)의 위력은 얼마나 강할까?

8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지난 2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를 덮친 모래폭풍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영상에는 상상 초월의 거대한 모래폭풍이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도시를 삼키는 모습이 담겨 있다. 마치 이 장면은 영화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중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시내를 덮친 모래폭풍 속 추격전 장면을 연상케 한다.

영화와 다른 점이 있다면 영화 ‘미션 임파서블’ 속 모래폭풍은 컴퓨터그래픽(computer graphic,이하 CG)으로 만든 가짜 모래폭풍이었지만 이번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를 뒤덮은 모래폭풍은 CG 없이 자연이 만든 자연현상이라는 점.

한편 중앙아시아와 중국의 사막 지역에서는 거의 매년 4월경에 모래폭풍을 경험한다. 모래 폭풍은 농경지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주택과 건물에 큰 영향을 주며 눈의 통증부터 폐 질환 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이르기까지 많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모래폭풍은 가시거리를 감소시켜 눈보라에 버금갈 만큼 교통사고 유발 요인이 된다고 알려졌다.(참고: 다음 백과사전)

사진·영상= Gulf Busines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