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방송불가 달샤벳 ‘조커’ 뮤비…어느 정도길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걸그룹 달샤벳(Dal shabet)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조커 이즈 얼라이브(JOKER IS ALIV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선릉로 소재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달샤벳은 수록곡 ‘아임 낫(I’m not)’과 타이틀곡 ‘조커(Joker)’의 화려한 무대를 펼치며 1년 3개월이라는 공백기 동안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을 과시했다.



특히 타이틀곡 ‘조커(JOKER)’의 무대를 통해 할리퀸으로 변신한 달샤벳 멤버들(세리, 아영, 지율, 우희, 가은, 수빈)은 조커로 분장한 6명의 남성들과 함께 관능미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타이틀곡 ‘조커(JOKER)’는 쉽게 마음을 주지 않는 치명적 매력의 남성을 ‘조커’라는 캐릭터로 표현한 스윙재즈 댄스곡으로, 달샤벳의 막내 수빈이 작사·작곡했다.



이날 수빈은 “달샤벳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찾은 것이 조커라는 콘셉트다”라면서 “달샤벳이 가지고 가야 될 음악성은 통통 튀는 기존의 귀여운 모습과 5년차 가수라는 무게감의 공존이다. 이는 다크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캐릭터인 조커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달샤벳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조커 이즈 얼라이브(JOKER IS ALIVE)’는 타이틀곡인 ‘조커(JOKER)’를 비롯, 팬들을 위해 팬클럽 ‘달링’의 이름을 따 만든 곡 ‘투 달링(To. Darling)’, 달샤벳 멤버 지율과 가은이 수빈과 함께 작사에 참여한 ‘홀려’, 나쁜 여자에 관한 이야기를 그려낸 ‘아임 낫(I’m not)’,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오케이 보이(OK BOY)’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글·영상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