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각장애인 위한 3D 고흐 명화들 화제

시각장애인 위한 3D 고흐 명화들 화제

입력 2015-04-22 15:40
업데이트 2015-04-22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각장애인들이 만지며 느낄 수 있는 세계적 명화가 전시돼 화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박물관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인 ‘반 고흐 느끼기’ 전시회가 열렸다고 보도했다.



이번 전시는 각 작품에 얽힌 고흐의 이야기를 박물관 큐레이터가 직접 설명해주는 동시에 3D 프린터로 제작된 고흐의 그림 복제품들을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다. 반 고흐 박물관 측은 시각장애인들의 관람을 위해 고흐 복제품들을 매우 정교하게 고흐가 어느 부분에서 그림물감을 두텁게 칠했는지까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입체감 있게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고흐의 작품 ‘침실’ 그림처럼 꾸며 놓은 공간에서는 남프랑스의 라벤더 꽃향기를 맡아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전시회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루브르 박물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런던 국립미술관에서도 같은 콘셉트의 전시를 했으며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에서도 3D 프린터를 활용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전시를 한 바 있다.

한편 이번 반 고흐 박물관의 ‘반 고흐 느끼기’는 네덜란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지원재단인 오흐폰즈의 재정지원으로 개최됐으며 2015년 투어는 이미 접수가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Van Gogh Museum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