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형보트 공격하는 6m 거대 백상아리 ‘아찔’

소형보트 공격하는 6m 거대 백상아리 ‘아찔’

입력 2015-04-27 14:31
업데이트 2015-04-27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대 백상아리가 소형보트를 공격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26일(현지시간) 영국 뉴욕데일리뉴스는 최근 뉴질랜드 스튜어트 섬 해안에서 다큐멘터리 ‘메가샤크의 소굴’ 촬영팀이 탄 소형보트를 공격하는 거대 백상아리의 모습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당시 배 위에 있던 사람은 상어 전문가 제프 커와 앤디 카사그란데. 영상에는 주변 큰 배와 연결된 소형보트의 밧줄을 공격하는 6m 크기의 거대 백상아리 모습이 담겨 있다. 무시무시한 큰 크기의 뾰족한 이빨을 드러낸 채 보트를 공격하는 백상아리에 배 위 카메라를 들고 있는 두 남성이 당황해한다. 상어 촬영을 위해 큰 배 주위 던져놓은 먹이를 먹기 위해 백상아리가 접근했다가 배 위 사람들을 발견한 상어가 강한 턱과 꼬리를 흔드며 보트를 공격한 것이다.

이 영상은 작년 ‘상어 주간’(Shark Week)에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방영된 것으로 관광 목적의 ‘상어 다이빙’을 반대하는 단체에 의해 온라인에 게시됐다.

한편 뉴질랜드 환경청은 엄격한 규정하에 미끼를 사용해 ‘상어 다이빙’을 하는 두 업체에만 사업자 승인을 허가했으며 스튜어트 섬 해안에서 10km 이내에서만 ‘상어 다이빙’이 가능하도록 했다.

사진·영상= Discovery Channel/ CASA NEWE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