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관광객 차량서 음식 강탈하는 개코원숭이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개코원숭이가 관광객들의 차량을 급습해 음식을 강탈하는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지난달 3일 온라인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의 관광지인 케이프 포인트에서 촬영됐다. 당시 개코원숭이 한 마리가 관광객이 탄 차량 문을 열고 피자를 훔친 후 버젓이 간식을 즐긴 것이다.

영상을 보면 개코원숭이가 차량 문 사이로 피자박스를 밖으로 끌어낸다. 이후 녀석은 박스 안에 있는 조각 피자를 집어 들고 천연덕스럽게 먹기 시작한다. 이에 가이드로 보이는 한 남성이 황급히 해당 차량 쪽으로 다가가 혹시 일어날지 모를 사고에 대비한다.

호주 나인엠에스엔은 “이 지역에 사는 개코원숭이들은 자동차 문을 열 줄 안다. 심지어 차량 잠금장치를 채우고 해제하는 소리를 구분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차문 잠금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개코원숭이가 주택가를 상습적으로 침입해 절도, 약탈을 일삼아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10년 월드컵기간에는 남아공 방문객들에게 높은 범죄율보다 개코원숭이의 습격을 더 주의해야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사진 영상=Tracking the Wild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