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교실서 16살 제자 강제 성추행한 교사 ‘파면’

中 교실서 16살 제자 강제 성추행한 교사 ‘파면’

입력 2015-04-30 11:03
업데이트 2015-04-30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학교 교사가 여학생을 강제 성추행하는 모습이 포착돼 중국 사회가 공분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인민일보 기사를 인용, 지난 26일 중국 충칭시 유북구 량짱중학교 수학교사가 교실에서 한 여학생에게 강제로 키스를 시도하는 모습이 포착된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휴대전화로 촬영된 30초가량의 영상에는 교실에서 16세로 알려진 한 여학생을 끌어안고 강제로 키스하려는 교사의 모습과 이를 피하려는 여학생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교사는 여학생의 거듭된 제지에도 불구 그녀의 허리를 잡고 목에 키스까지 한다.

이 충격적인 영상이 공개되자 중국 사회는 크게 공분했으며 해당 지방정부와 유북구 교육위원회는 조사를 시작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며 영상 속 상황은 모두 사실이며 해당 교사는 즉각 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량짱중학교 측은 성명을 통해 “그는 교사로서의 훈육 가이드를 위반해 학교에서 해고됐다”면서 “우리는 학교에서 모든 사람, 특히 교사의 그러한 행동은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초 중국 허난성 신양의 한 고등학교에서는 남자 교사가 교실에서 여제자를 무차별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 해당 교사가 정직 처분을 받는 사건이 발생해 중국 사회에 공분을 일으킨 바 있다.

사진·영상= Heryy Clinton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