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풍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속옷 광고가 어린이채널의 전파를 타 논란이 일고 있다.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 등에 따르면, 속옷 브랜드 ‘트라이엄프’(Triumph)는 최근 제작한 뮤지컬 형식의 애니메이션 속옷 광고를 어린이 채널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에 내보냈다.
광고에는 미국 출신 유명 모델 한나 퍼거슨(23)이 애니메이션화 된 캐릭터로 등장, 친구들과 함께 자신에게 딱 맞는 완벽한 브래지어를 찾아 노래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요정의 도움을 받은 한나 퍼거슨은 현실세계로 돌아와 거울 앞에서 돋보이는 몸매를 자랑하며 트라이엄프의 브래지어를 착용한다. 광고는 “(완벽한 브래지어를) 찾았다”는 한나 퍼거슨의 속삭임과 함께 끝이 난다.
부모들은 트라이엄프의 광고가 어린이 채널에 방영되기에는 “부적절할 뿐만 아니라 불쾌하다”며 영국 광고심의기구 ‘ASA’(Advertising Standards Authority)에 민원을 넣었다. 특히 한 시청자는 해당 광고가 (아동 시청 가능 여부에 따른) 방송 경계선인 9시 이전에 방송된 점을 지적하며 “명백히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트라이엄프 측은 “모든 혁신적이고 새로운 캠페인은 다양한 비평을 유발시키기 마련”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사진·영상=Vuz TV/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