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어벤져스2’ 국내 촬영장 메이킹 영상 최초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흥행 쾌속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한국 촬영 분량이 담긴 메이킹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어벤져스2’는 지난 3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를 기준으로 701만1352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개봉 11일 만에 7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으로, 역대 외화 중 최단기간 흥행 스코어를 기록한 것.

이처럼 ‘어벤져스2’가 국내 극장가의 티켓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데에는 국내 촬영분량이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영화는 개봉 전부터 국내 촬영분의 노출정도를 두고 뜨거운 논쟁을 펼칠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영상은 ‘캡틴 아메리카’가 마포대교와 강남, 탄천 공영주차장을 달리는 차량 위에서 위험천만한 액션을 벌이는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차량과 오토바이에 카메라를 설치해 더욱 역동적인 액션을 담아냈다.





특히 액션 장면이 펼쳐지는 배경으로 서울 한강과 첨단 산업도시의 이미지가 어우러지면서 슈퍼히어로 등장과 어울리는 멋진 풍광을 완성해냈다. 실제로 조스 웨던 감독은 “한국을 로케이션으로 선택한 데에는 수려한 자연과 고도로 발달한 도시가 어우러지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오토바이를 탄 ‘블랙 위도우’가 강남역 골목을 내달리는 장면 등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장소들이 등장하면서 관객의 몰입도를 끌어 올린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어벤져스2’는 울트론을 상대로 어벤져스 군단이 펼치는 사상 최악의 전쟁을 담은 블록버스터다.

사진 영상=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