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휴먼다큐 사랑-안현수 편, 어떤 내용이길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상의 자리를 지키기 위한 외로움이 아니라, 그냥 그 무리들 속에서 저 혼자 버텨내야 되는 외로움이 너무 힘들었던 거 같아요.”(안현수)

지난 11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랑-안현수, 두 개의 조국 하나의 사랑’ 편이 화제다.



이날 방송에는 러시아로 귀화한 비운의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빅토르 안)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활동할 당시 겪은 승부조작 사건부터 이를 극복해나간 과정, 러시아에서의 삶, 그리고 안현수를 다시 세계 정상에 서게 한 아내 우나리와의 사랑이 그려졌다.

MBC ‘휴먼다큐 사랑’ 제작진은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이후, 한국 언론과 인터뷰를 자제해왔던 안현수 부부를 작년 12월부터 밀착 취재하여 그들의 삶을 고스란히 담았다”면서 “두 번째 조국 러시아에서의 안현수의 삶과 스케이트를 향한 멈추지 않는 열정을 들여다보고, 기적과도 같은 재기를 가능케 한 아내 우나리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살펴봤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편 ‘휴먼다큐 사랑-안현수, 두 개의 조국 하나의 사랑’은 2편으로 구성됐으며, 2편은 오는 18일 방송 예정이다.

사진·영상=휴먼다큐 사랑, 안현수 편 예고/MBCdocumentary(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