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몸통 사라지는 마술 비법 공개, 알고보니…섬뜩

몸통 사라지는 마술 비법 공개, 알고보니…섬뜩

입력 2015-05-14 14:30
업데이트 2015-05-14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폰만 있으면 순식간에 몸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등은 스위스 당국이 제작한 ‘매직 트릭’(The Magic Trick)이라는 제목의 캠페인 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도보 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만든 것인데 그 내용이 섬뜩하다 못해 쓴웃음마저 나온다.



광고 속에는 스마트폰을 만지며 도로 위를 걸어다니는 조나스라는 남성이 나온다. 나레이터는 “조나스가 음악을 듣고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을 즐기는 평범한 24세의 남성”이라고 소개한다.

잠시 후 나레이터의 “조나스는 마법의 힘이 없다. 그러나 약간의 행동만으로 놀랍게 사라질 수 있다. 여기 보시길”이라는 말이 끝나기 무섭게 스마트폰을 하며 길을 건너던 조나스는 달려오는 차에 치여 순식간에 자취를 감춘다. 이 모습을 본 행인들은 충격에 빠져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나레이터는 태연한 표정으로 “당신도 이러한 멋진 마술을 스스로 해보고 싶다면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보행 중) 음악을 들으면서 채팅을 하면 된다”며 미소를 띤다.

한편 우리나라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보행 중 교통사고는 매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교통안전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인한 보행 중 교통사고는 2009년 437건에서 2013년에는 848건으로 4년 만에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사진·영상=CommuneLausanne/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