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되기 ‘마이 페어 웨딩’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3년 국내 최초로 동성 간 결혼으로 큰 이슈를 낳았던 김조광수 김승환 커플의 좌충우돌 결혼기를 그린 ‘마이 페어 웨딩’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마이 페어 웨딩’은 ‘친구 사이?’와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을 연출한 김조광수 감독과 ‘조선 명탐정’을 제작한 레인보우 팩토리 김승환 대표의 공개 결혼식 준비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김조광수 감독과 그의 동성 연인 김승환 커플이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유쾌하게 담겨있다.



‘마이 페어 웨딩’은 김조광수 감독이 장희선 감독에게 자신의 결혼식을 촬영, 연출해 줄 것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장 감독은 “‘이런 허황된 이야기가 있나’ 싶었다. 이 돈키호테 같은 계획이 이뤄질까 의구심도 들었지만, 일단 급하게 촬영을 시작했고 그 후 연출 의도를 잡아갔다”고 말했다. 이어 장 감독은 “어떻게 보면 정체성을 한 가지의 틀로 보는 것이 안 좋다고 생각했다. 두 사람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고 싶었다”며 연출 의도를 전했다.

또 “그냥 막연한 ‘동성애’가 아니라, (그들이) 앞두고 있는 것이 ‘결혼식’이었기 때문에 예비부부의 모습을 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6월 4일 개봉.

사진 영상=영화사 진진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