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숲 속에서 곰과 마주치게 된다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숲 속에서 곰을 만났을 때 죽은 척을 하면 살 수 있나요? 여기 그 방법보다 더 확실하게 곰을 내쫓는 묘수가 있어 화제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들은 최근 스웨덴 옘틀란드의 사냥꾼 랄프 레르손(Ralph Persson)이 숲 속에서 만난 곰을 내쫓는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영상에는 눈이 가득한 숲 속 랄프의 모습이 보인다. 자신의 아내 레나와 새로 입양한 사냥개를 훈련하기 위해 숲을 찾은 랄프. 갑자기 숲 속에서 무언가 냄새를 맡은 그의 사냥개가 짖기 시작한다.

잠시 후, 나무 사이에서 커다란 스칸디나비아 갈색곰이 랄프를 향해 뛰쳐나온다. 깜짝 놀란 랄프가 큰소리를 지르며 양팔을 크게 벌리자 그를 향해 달려오던 갈색곰이 ‘화들짝’ 놀라 방향을 바꿔 숲 속으로 도망친다.



랄프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난 내가 낼 수 있을 만큼의 큰소리를 질렀으며 나 자신을 가장 크게 만들었다”면서 “난 과거에 두루미가 자신의 날개를 넓게 펼치며 곰을 내쫓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웨덴에서는 곰의 공격으로 지난 100년 동안 2명의 사망자만이 발생할 정도로 곰에 의한 인명피해는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SgtMcTarget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