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3인조 강도 물리친 60대男, 몽둥이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64세인 호주의 한 노인이 상점에 들이닥친 강도를 나무 몽둥이로 제압해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현지매체 나인뉴스에 따르면 크프스 하버(Coffs Harbour)지역에 위치한 케이스 버틀러(64)씨의 상가에 복면을 한 강도 세 명이 들이닥쳤다. 그러나 그는 겁내지 않고 강도들에게 맞섰고, 몸싸움을 하는 것도 모자라 나무 몽둥이를 휘두르며 강도들을 상점 밖으로 쫓아내는데 성공했다.

당시 상황은 상점 내 폐쇄회로(CC)TV에 고스란히 녹화됐다.

CCTV에는 버틀러씨가 카운터에 혼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어 시커먼 옷을 입고 복면을 쓴 강도 세 명이 상점 안으로 들이닥친다. 이들의 손에 흉기가 들려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지만 버틀러씨는 이에 굴하지 않고 몸싸움을 벌인다.



결국 버틀러씨와 몸싸움을 벌이던 강도 일행이 상점 밖으로 달아나자 그는 나무 몽둥이를 든 채 이들 뒤를 쫓는 것을 볼 수 있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버틀러씨는 “이런 이들이 우리의 삶을 괴롭히게 그냥 놔둬서는 안 된다”고 말하며, 이 인터뷰를 보게 될 강도들에게 “당신들이 직업을 갖게 된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까지 덧붙였다.

현재 경찰은 세 명의 용의자를 쫓고 있다.

사진 영상=WecomeNews44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