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엘시 은정·스피드’ 명동 게릴라 버스킹 하이라이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티아라 은정(이하 엘시 은정)과 보이 그룹 스피드의 합동 게릴라 버스킹 공연이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열렸다.

이 날 무대는 엘시 은정의 이번 활동 마지막 무대와 그룹 스피드의 컴백 무대로 꾸려졌고, 이를 보고자 몰려든 팬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엘시 은정은 솔로 앨범 ‘아임 굿’(I’m good) 수록곡 ‘눈물비’ 무대에서 고혹적인 우산 퍼포먼스를 펼치며 게릴라 버스킹 공연의 첫 포문을 열었다. 이어 엘시 은정은 타이틀곡 ‘혼자가 편해졌어’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소화하며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



절제된 안무를 선보인 엘시 은정과 달리 스피드는 파격적인 안무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스피드 멤버들은 새 앨범 타이틀곡 ‘왓 유’(What U) 무대에서 힐리스(바퀴가 달린 신발)를 신고 덤블링을 하는 등 화려하고 역동적인 고난도의 군무를 펼쳐 팬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이 날 진행된 엘시 은정과 그룹 스피드의 합동 공연은 아프리카 TV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 됐다.

한편 은정은 엘시(ELSIE)라는 이름으로 솔로로 데뷔, 타이틀 곡 ‘혼자가 편해졌어’를 발표한 후 ‘인위에타이’(音悦Tai)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 스피드는 1일 ‘왓 유’(What U), ‘로즈’(Rose), ‘선물 같은 단 한 사람’(Baby U) 등이 포함된 새 앨범 ‘스피드 온(SPEED ON)’을 발표하며 1년 만에 컴백을 알렸다.

글·영상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