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소유미 ‘흔들어주세요’ 국악 버전…소리아밴드와 콜라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트로트 가수 소유미의 ‘흔들어주세요’가 신국악 걸그룹 소리아밴드(SOREA Band)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국악버전으로 재탄생했다.

3일 소리아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 ‘소리아 TV’(SOREA TV)를 통해 소유미와 함께한 ‘흔들어주세요’ 국악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간드러지는 소유미의 트로트 창법과 소리아밴드가 만들어내는 국악기의 한국적 음색은 절묘하게 어울리며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유미의 데뷔곡 ‘흔들어주세요’는 프로듀서 이현도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으로, 간보지 말라는 내용의 트로트 장르에 일렉트로닉 리듬을 가미한 노래다.

소리아밴드의 소속사 측은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를 담은 국악기로 유니크한 신국악 리메이크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국악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음악이 전 세계와 마음으로 소통하는 문화 매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유미는 소리아밴드의 메인 보컬 쏘이와 지난 2010년 걸그룹 ‘브이엔티’(VNT)로 데뷔하며 두터운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사진·영상=SO YUMI (소유미), SOREA Band (소리아밴드) - ‘흔들어주세요 (Shake Me Up)’ Remak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