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리브로’ 신곡 ‘리턴’ 뮤직비디오 티저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션’(5tion)이 새로운 그룹 ‘리브로’로 재탄생 했다.

‘오션’(5tion)이란 이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대 보컬들이 모여 다시금 그룹 ‘리브로’(Rebro)를 결성했다.

‘리브로’는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5tion의 1, 2기 메인보컬 5명으로 구성, 규합된 멤버들은 음악적 응집력을 최대로 구축하여 과거 5tion의 역사를 충분히 이어가고도 남을 것으로 보인다.

‘리브로’는 맴버 각자의 보컬 컬러와 뿜어내는 감성이 각양각색으로 다채로운 음악성을 한곳에 잘 버무려낸 듯한 느낌이다. 과거 찬란했던 보이 밴드들의 세련된 음악과 잔잔하고도 감동적인 멜로디로 재무장하여 돌아온 그들. ‘리브로’는 2001년 12월 12일 첫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활동한 ‘오션’의 역대 메인보컬들로 이루어진 한국형 보이 밴드의 기반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들이 이번에 약 14년 만에 그들의 음악, 오직 그들만의 선율을 선보이기 위해 의기투합해 모였다.



‘리브로’란 ‘돌아온 형제들’(Reunited Brothers)로 다시 모인 형제들이란 뜻이며 그간 각자의 세계에서 고군분투 중이던 멤버들이 다시금 연합하여 음악을 시작한다는 뜻으로 만들어졌다.

‘리브로’의 타이틀곡 ‘리턴’(Return)은 그간 잊지 않고 기다려준 팬들의 뜻깊고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고자 만들어진 노래로 그들과 함께 다시 시작한다는 내용의 아련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맏형인 황성환과 two tone, 그리고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팀 mr.jj 가 함께 작곡에 참여 했다. 멤버 성환은 늘 함께 해주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곡을 썼다. 가사는 멤버 이현이 직접 작업했으며 쉽게 변하지 않고 끝까지 사랑을 지켜내는 성숙한 연인의 모습을 감동적이게 가사에 담았다. 진실한 사랑은 모든 것들을 돌아보게 하고 돌아오게 만든다는 그의 철학이 녹아있다.

‘리턴’은 리브로의 음악적 근간이 되는 팝 장르를 역시나 그들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주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함께 록적인 편곡은 듣는 내내 리듬을 놓지 않고 있으며 반복되는 피아노 사운드와 스트링은 곡 전체의 중심을 단단히 잡았다.

사진·영상= KJ 엔터테인먼트 / Rebro Official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