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3인조 엠블랙 타이틀곡 ‘거울’은 어떤 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인조에서 3인조로 거듭난 엠블랙(승호, 지오, 미르)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미러’(Mirror)의 쇼케이스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이 날 타이틀곡 ‘거울’에 이어 수록곡 ‘나무’의 무대를 선보인 엠블랙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이준과 천둥의 빈자리를 메우며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승호와 지오의 감성 보컬과 미르의 절제된 랩은 발라드 그룹으로서의 가능성을 엿보게 하는 완벽한 무대를 연출했다.



한편 엠블랙의 타이틀곡 ‘거울’은 아무 말 없이 떠나버린 소중한 사람의 배신, 그리고 남겨진 사람의 아픔을 노래한 곡. ‘넌 아무 말도 없이 그렇게 날 떠났고 그토록 널 믿어왔던 내 맘이 무너져 내려’라는 가사는 멤버 탈퇴 사건과 맞물려 이준과 천둥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아니냐는 의혹을 샀다.

이에 대해 지오는 “전 멤버들을 겨냥한 것은 아니고 저희가 사실 사랑을 자주 할 수 있는 상황이 못 되다 보니 저희가 처해 있는 상황을 사랑 이야기로 대입 시킨 것이다”고 설명했다.

엠블랙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미러’에는 타이틀곡 ‘거울’을 비롯 연주곡 ‘레저렉션’(Resurrection), ‘일상’, ‘헤이 유(Hey U)’,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아이 노 유 원트 미’(I know u want me), ‘사계절, 24시간’, ‘나무’ 등 총 8곡이 담겼다.

글·영상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