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쇼케이스 현장]김필 독백 담은 ‘피에로(Pierrot)’ 들어보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릿광대처럼 종일 웃음 지으며 갈 곳 잃은 눈동자 둘 곳 잃은 마음을 감추고, 두꺼운 화장 뒤에 그 슬픔을 숨기고 사는 것”

가수 김필이 독백을 담은 신곡 ‘피에로’(Pierrot)를 통해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속 그가 느낀 그늘을 드러냈다.

1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CGV 청담씨네시티에서는 김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날 김필은 수수한 옷차림에 기타를 들고 등장, 포크풍의 타이틀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김필은 직접 작사·작곡한 ‘피에로’를 애절하게 노래하며 그간 연예인으로서 느꼈던 감정들을 쏟아냈다. ‘피에로’에는 공연 후 찾아오는 공허함으로 인해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가사로 담겨 있었다. 김필은 피에로에 대해 “제가 저에게 하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고,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생각해보실 법한 그런 이야기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김필은 첫 앨범을 준비하면서 적지 않은 부담을 느꼈던 것 같다. “잠적을 했다는 소문이 있다”라는 MC딩동의 질문에 김필은 “작업에 좀 집중하고 싶은데 여러 활동 탓에 집중이 안 돼서 바람 좀 쐬며 작업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산에 들어갔다”며 “고기도 구워먹고 노랫말도 정리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필은 타이틀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로 본격적인 가요계 활동에 나선다.

사진제공=CJ E&M

글·영상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