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대 백상어와 하이파이브(?) 하는 다이버

거대 백상어와 하이파이브(?) 하는 다이버

입력 2015-06-11 17:39
업데이트 2015-06-11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쿠버다이버가 거대한 크기의 백상어(great white shark, 백상아리)와 하이파이브를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10일(현지시간) 호주 나인뉴스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멕시코 서쪽에 있는 과달루페 섬 인근에서 촬영됐다. 이곳은 일명 샤크 아일랜드(상어섬)라고 불린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거대한 크기의 백상어 한 마리가 다이버가 있는 안전망 근처로 접근한다. 얼핏 보기엔 녀석이 입을 벌리고 위협을 가하는 것 같지만 이내 관심이 없다는 듯 다이버를 지나친다. 이때 눈길을 끄는 것은 안전망 안에 있던 다이버가 백상어의 지느러미를 툭 건드리는 모습이다. 마치 하이파이브를 연상시킨다.

이 영상은 최근 마우리시오 오요스 파딜랴(Mauricio Hoyos Padilla)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공개하며 알려졌다. 이 영상은 지난해 말 한 방송 다큐멘터리 제작 중 포착됐다.



영상 속 백상어는 몸길이 20피트(6m) 가량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피딜랴는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백상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백상어는 바다에 서식하는 상어 중에서 가장 난폭한 종으로 분류된다. 몸길이는 최대 9m, 체중은 약 2톤까지 나간다. 주로 물개와 바다사자 등 큰 포유류를 사냥하며 인간을 공격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사진 영상=fundas bilmad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