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골 때리는 영화 ‘꼬장꼬장 슈콜닉 교수의 남모를 비밀’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64회 칸 영화제를 사로잡은 골 때리는 이야기’

영화 ‘꼬장꼬장 슈콜닉 교수의 남모를 비밀’를 두고 하는 말이다. 고집불통, 소통불통 꼬장꼬장한 노교수 슈콜닉을 주인공으로 한 이 작품은 제64회 칸 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스토리를 인정받았다.

극중 슈콜닉은 평생 탈무드를 연구했지만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노교수다. 그럼에도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성실히 연구에 매진한다.



그런 그에게 아들이 있다. 그의 아들 역시 아버지를 따라 탈무드를 연구한다. 아버지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학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유능한 학자라는 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 슈콜닉에게 학계 최고의 권위상을 수상하게 된다는 전화 한 통이 걸려온다. 전혀 예상치 못한 소식에 그는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아들 역시 아버지가 평생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는 사실에 누구보다 기뻐한다. 하지만 축하의 기쁨을 누리는 것도 잠시, 아버지의 수상을 둘러싼 엄청난 비밀이 숨어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최근 공개된 예고편은 슈콜닉의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또 학계의 최고 명예상인 이스라엘상 수상을 앞두고 한껏 들뜬 아버지와 그런 그를 지켜보며 안전부절 못하는 아들의 대조적인 모습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처럼 영화는 과연 슈콜닉 교수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그만이 모르는 비밀은 과연 무엇인지 예비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흥미로운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담아낸 ‘꼬장꼬장 슈콜닉 교수의 남모를 비밀’은 오는 6월 18일 디지털 최초 개봉된다. 상영시간 103분.

사진 영상=싸이더스 픽처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