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의 공익캠페인 홍보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수원 공익캠페인 홍보 영상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무심코 지나쳐버리는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 보는 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부족한 안전 의식을 자각하도록 만들었다. 또 공익 캠페인은 ‘뻔하다’는 편견을 깨고 ‘안전’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신선한 포맷과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풀어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에 제작된 공익캠페인 홍보 영상은 ‘공사장’편과 ‘바다’편, 그리고 ‘연인’편까지 총 세편이다.
광고를 기획·제작한 SK플래닛 광고부문 관계자는 “공익광고 특유의 훈계형 메시지를 지양하고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안전불감증 테스트’ 형식을 차용해 위트 있는 반전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 영상=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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