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행 중 스마트폰, 이래도 사용하시겠습니까?’ 베스트 3

‘보행 중 스마트폰, 이래도 사용하시겠습니까?’ 베스트 3

입력 2015-06-21 17:01
업데이트 2015-06-21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한 여성이 최근 스마트폰을 보며 걷다가 톡톡히 망신을 당했습니다. 중국 쓰촨성 몐양시에서 있었던 일인데요, 이 여성은 다리가 빗물 배수관 덮개에 끼이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구조대가 덮개를 절단한 후 45분 만에 구조된 여성은 부끄러움에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고 합니다.

이 여성처럼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은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의 안전까지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상에서 벌어지는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사고유형들을 모아봤습니다. 일명 ‘보행 중 스마트폰, 이래도 사용하시겠습니까? 베스트 3’입니다.

1. 스마트폰 보며 걷다가 뱀에 물린 男



첫 번째 영상은 미국 오클라호마 도심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당시 스마트폰을 보며 주차장을 걷던 남성이 건물 앞에 있던 뱀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면서 밟게 됐습니다. 뱀이라는 사실을 안 남성은 급히 자리를 피했지만, 이미 뱀에게 다리를 물린 후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정신이 팔렸던 탓에 예상치 못한 곳에서 끔찍한 사고를 당한 것입니다. 다행히 이 남성을 문 황소뱀은 독이 없는 뱀이기에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2. 스마트폰 사용하다 날치기 당해



두 번째 영상은 영국에서 발생한 ‘스마트폰 날치기’ 사고순간입니다. 이 사건은 런던 중심가에서 대낮에 발생했습니다. 당시 피해자는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고 있었는데, 자전거를 탄 날치기범이 순식간에 스마트폰을 빼앗아 달아난 것입니다. 이처럼 보행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범죄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정말 조심, 또 조심 해야겠습니다.

3. 몸통 사라지는 마술 비법…알고 보니 ‘충격’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에 빼놓을 수 없는 게 교통사고가 아닐까요. 교통안전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인한 보행 중 교통사고는 2009년 437건에서 2013년에는 848건으로 4년 만에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스위스 당국이 제작한 ‘매직 트릭’이라는 제목의 캠페인 광고입니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만든 것인데요, 그 내용이 섬뜩하다 못해 쓴웃음마저 나옵니다.

영상에는 스마트폰을 하며 횡단보도를 건너던 남성이 차에 치이며 순식간에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이 충격적인 모습 뒤에 “당신도 멋진 마술을 해보고 싶다면 이렇게 보행 중 음악을 들으면서 채팅을 하면 된다”고 말하는 진행자의 태도는 보는 이들을 더욱 선뜩하게 만듭니다.

사진 영상=미러 홈페이지, 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