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이륙 중인 비행기와 드론이 충돌한다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비행기 날개에 무인항공기 드론이 충돌하는 영상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영국 메트로는 브랜딧 그래픽 디자이너스 브루스 브라닛(Bruce Branit)이 만든 30초가량의 ‘이륙 중인 비행기와 충돌하는 드론’(Drone Hits Plane During Take-Off)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영상에는 이륙 중인 비행기 수직날개와 충돌하는 드론의 모습이 비행기 창문을 통해 보인다. 충돌로 인해 비행기 날개가 파손되며 파편이 떨어져 나간다.

영상을 만든 브루스 브라닛은 “최근 아이폰과 약간의 CGI(컴퓨터 영상합성기술)만 있으면 예산없이 만들 수 있는 작은 동영상을 만들고 싶었다”며 “라과디아 공항을 이륙하는 비행기를 촬영한 이후, 무언가에 의해 날개와 충돌하는 장면 만들기를 시도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 영상은 거위 떼 공격을 받고 허드슨 강에 불시착한 에어버스 A320의 기적적인 비상 착륙을 이끌어 영웅이 된 캡틴 ‘설리’ 때와 같은 지정항로”라며 “난 새 대신 배달 중인 드론을 선택했으며 수직날개와 충돌해 날개가 떨어져 나가는 모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유튜브에 올린 브라닛의 영상은 하루만에 5만 63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BranitFX and Lucamax Picture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