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낚싯줄에 걸린 거대 황소상어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페이스북에 게재된 낚싯줄에 걸린 황소상어 영상이 연일 화제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유튜브에 게재된 1분가량의 영상에는 26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아우터 뱅스 카로바 해변에서 남성들에게 잡힌 거대한 황소상어의 모습이 담겨 있다.



목격자 제시카 플란널리 몬타냐(Jessica Flannelly Montagna)가 촬영한 영상에는 7피트(약 2.1m) 크기의 황소상어를 3명의 남성이 해안가 밖으로 끌어내고 있다. 물놀이 중인 아이들로부터 수십 미터 떨어진 곳에서 낚싯줄에 감긴 상어가 발견된 것이다. 해안가까지 힘겹게 상어를 끌어낸 남성들은 사진 촬영 후, 상어를 바닷물에 다시 놓아줬다.

이날 상어 출현은 카로바에서 처음은 아니다. 불과 몇 시간 전인 노스캐롤라이나주 에이본에서도 2명의 남성이 상어 공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달에만 노스캐롤라이나주 6회, 사우스캐롤라이나주 1회의 상어 공격이 각각 발생했다.

사진·영상= Jessica Flannelly- Montagna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