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길이 610m 세계 최장 워터슬라이드 ‘익스트림 슬라이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상에서 가장 긴(?) 워터슬라이드는 어떤 모습일까?

지난 14일(현지시간) 영국 메트로는 지난주 미국 뉴저지주 버논의 놀이공원 ‘액션 파크’(Action Park)에 설치된 길이 2000피트(약 610m)의 세계 최장 워터슬라이드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익스트림 슬라이드(Xtreme Slide)’라 불리는 이 워터슬라이드는 뉴질랜드 ‘리브 모어 어썸 파운데이션’(Live More Awesome Foundation)의 지미 헌트(Jimi Hunt)가 제작한 것으로 길이 610m, 폭 152cm의 세계에서 가장 긴 워터슬라이드다. 이 워터슬라이드는 약 30m 길이의 튜브를 20개 이어 만들어졌으며 워터 슬라이드를 가동하는 데는 4546ℓ가량의 물이 쓰인다. 처음부터 끝까지 타는 데 걸리는 시간은 90초 정도 소요된다.

지미는 “정신 건강의 중용성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익스트림 슬라이드를 만들었다”면서 “내가 만든 워터슬라이드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아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익스트림 슬라이드’는 충분한 시연을 거친 뒤 놀이공원 이용객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며 워터슬라이드 개방 당일 기네스 등재위원회 관련 인사들도 참석해 ‘세계에서 가장 긴 워터슬라이드’ 여부를 따질 예정이다.

사진·영상= Action Park / WebTV60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