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치타, 하이에나 먹는 모습에 침 흘린 기막힌 사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치타가 잡은 먹잇감을 하이에나가 가로채는 모습이 포착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14일 유튜브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습니다. 영상 속 치타는 이미 누 사냥에 성공해 먹잇감을 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타가 사냥한 누의 숨통이 끊어지기가 무섭게 하이에나 한 마리가 나타납니다. 녀석은 거침없이 치타에게 다가와 먹잇감을 가로챕니다. 이에 치타는 하이에나에게 별다른 저항도 하지 않고 자신이 사냥한 누를 먹어치우는 녀석의 모습을 바라만 볼 뿐입니다. 사냥한 먹이를 둔 채 한쪽으로 밀려나 멀뚱멀뚱 하이에나를 바라보며 입맛만 다시는 치타의 모습은 애처롭기까지 합니다.



이처럼 치타가 애써 잡은 먹잇감을 하이에나에게 빼앗기는 광경은 그리 낯선 광경이 아닙니다. 치타는 속도는 빠르지만, 몸집이 작아서 하이에나와 사자에게 종종 먹이를 빼앗기곤 합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