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쇼케이스] 에이핑크 멤버 절반이 꼽은 ‘신기하죠’는 어떤 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오하영, 김남주)가 지난16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8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이날 에이핑크는 정규 2집 ‘핑크 메모리’(Pink Memory)의 타이틀곡 ‘리멤버’(Remember)를 비롯 수록곡 ‘신기하죠’와 ‘꽃잎점’의 무대를 선보이며 쇼케이스를 꾸몄다.



특히 에이핑크의 정규 2집 수록곡 중 유일한 발라드곡 ‘신기하죠’는 에이핑크의 박초롱, 김남주, 손나은 멤버 3명이 이번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꼽은 곡이어서 눈길을 끈다.

16일 팬들과 함께한 멜론 쇼케이스 현장에서 에이핑크 박초롱은 “‘신기하죠’라는 곡은 처음 듣자마자 정말 좋았다. 가사도 예뻤고 멜로디도 예뻤다. 에이핑크가 불렀을 때 다른 느낌을 주는 발라드곡이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드러운 에필로그 사운드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 웅장한 스트링이 에이핑크의 순수한 음색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신기하죠’에는 기다렸던 사랑이 마침내 이루어졌을 때 느끼는 풋풋하고 설레는 감정이 아름답고 감미롭게 담겨있다. 에이핑크 1집 ‘위나네’(UNE ANNEE)에 수록된 ‘부비부’(BUBIBU)와 3집 미니앨범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 수록곡 ‘유 유(U You)’를 작사·작곡한 ‘노는 어린이’(김원현)와 작곡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합심해 만든 곡이다.

글·영상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