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표범, 다람쥐 사냥 순간 ‘보고 또 봐도’ 신기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표범이 다람쥐를 사냥하는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지난 16일 ‘Caters TV’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영상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습니다.

같은 날 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들 역시 ‘다람쥐를 사냥하는 표범’ 영상을 소개하며 표범의 놀라운 움직임에 대해 전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나무 꼭대기에서 표범 한 마리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듯 보일 만큼 굉장한 점프실력으로 재빨리 내려옵니다. 이후 녀석은 뭔가를 쫓아 숲 속으로 사라집니다.



영상을 촬영한 이들은 사파리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표범을 보고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고 합니다. 때마침 다람쥐 사냥에 나선 표범이 눈 깜짝할 사이에 환상적인 점프실력을 선보였으며, 녀석은 이내 다람쥐 사냥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속 표범의 사냥 능력을 보고 있자니 맹수의 노련한 사냥실력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녀석의 뛰어난 점프력과 유연함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때론 이런 맹수들이 허망하게 사냥에 실패해 체면을 구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해 크루거국립공원에서 멧돼지 사냥에 실패하는 표범이 포착된 바 있습니다. 당시 촬영된 영상에는 표범이 사냥감 뒤에서 조심스럽게 접근하려다 이를 먼저 눈치 챈 혹멧돼지가 쏜살같이 내빼는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결국 뿌연 흙먼지만 날리는 곳에서 표범은 도망간 멧돼지 뒷모습을 바라보며 ‘이게 아닌데’라는 듯 멍하니 있는 녀석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사진 영상=Youtube: Caters TV, 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