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펜치 사용해 모래 속 갯지렁이 잡는 남성

펜치 사용해 모래 속 갯지렁이 잡는 남성

입력 2015-07-21 10:41
업데이트 2015-07-21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의 한 남성이 거대한 해변 벌레를 잡는 모습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뉴사우스웨일즈 센트럴 코스트 테리갈 해변에서 ‘미친 과학자’ 야곱 스트릭랜드(Jacob Strickland)가 펜치를 사용해 거대한 갯지렁이를 잡는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야곱 스트릭랜드씨는 어린이들에게 과학의 재미를 알리는 유튜브 채널 ‘Make Science Fun’의 운영자로 ‘미친 과학자’(Mad Scientist)로 잘 알려져 있다.



‘갯지렁이 잡는 법’(How to catch a Beachworm)이란 46초가량의 영상에는 스트릭랜드가 죽은 물고기 미끼를 사용, 모래 속 거대 갯지렁이를 유인해 펜치로 포획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몇 차례의 시도 끝에 핑크빛 오렌지색 긴 갯지렁이가 딸려 나온다. 갯지렁이를 잡은 스트릭랜드가 미친듯이 춤을 추며 갯지렁이에 뽀뽀를 한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 작은 친구와 함께 오늘 오후 물고기를 잡을 거예요”라며 “그들은 가장 좋은 미끼”라고 덧붙인다.

한편 갯지렁이는 다모강(多毛綱)에 속하는 환형동물로 세계적으로 약 5,300종, 우리나라에는 200여 종이 알려졌다. 몸은 일반적으로 가늘고 길며, 많은 체절로 되어 있으며 머리에는 여러 개의 돌기물이 있고 각 체절에 마디가 없는 발이 좌우 한 쌍씩 나 있는 점이 지렁이류와 다른 점이다. 낚시 미끼로 잘 사용된다.(참고: 한국 민족문화 대백과사전)

사진·영상= Make Science Fun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