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입안이 타고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먹은 9살 소년

‘입안이 타고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먹은 9살 소년

입력 2015-07-21 14:25
업데이트 2017-02-18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를 먹는 동영상으로 유튜브 스타가 된 9살 소년 있어 화제다.

지난 2015년 7월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같은달 17일 유튜브에 게재돼 428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인 유튜브 이용자 ‘피카추 포켓몬’(Pikachu The Pokemon)이 올린 ‘캐롤라이나 리퍼를 먹는 느낌’(How I felt about eating the Carolina reaper)이란 제목의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유튜브 이용자 ‘피카추 포켓몬’은 스코틀랜드에 사는 9살(당시나이) 소년. 그가 먹은 캐롤라이나 리퍼는 세계에서 제일 매운 고추로 기네스북에 오른 고추다. 이는 멕시코의 할러페이뇨 고추보다 300배 매운맛이다.

영상에는 소년이 캐롤라이나 리퍼를 소개하며 고추 먹은 후의 반응이 무척 궁금하다고 전한다. 소년은 카메라를 응시하며 캐롤라이나 리퍼를 입 안에 넣고 씹기 시작한다. 애써 태연한 척 하는 소년. 곧이어 그의 눈에 눈물이 맺히면서 인상을 쓴다. 매운맛에 놀란 소년이 미리 준비한 우유를 벌컥벌컥 마신다.

때마침 손자의 방에 들어온 할아버지가 소년에게 “아직 삼키지 않았지?”라 묻자 소년은 목에 손을 얹은 채 “이미 먹었어요”라 답한다. 이어 소년이 “그것이 타고 있다”고 말하며 울먹이며 거듭 우유를 마신다. 우유를 다 마셔도 매운 맛이 진정되지 않자 소년이 울음을 터트리며 카메라를 끈다.

캐롤라이나 고추 먹는 동영상으로 이틀 만에 유튜브 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소년은 같은달 19일 유튜브에 캐롤라이나 고추를 먹은 반응을 설명하는 후속 동영상을 올렸다. 그는 “내 입과 목에 불이 난 느낌이었다”며 “내 위가 타들어 가는 듯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로 인해 할아버지께서 병원에 전화를 걸어 의료 도움을 청했다”며 “나는 캐롤라이나 고추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경찰들의 호신용 스프레이보다 강한 캐롤라이나 리퍼의 매운맛은 156만 9300SHU(스코빌: 매운맛의 강도를 재는 단위)로 멕시코 할러페이뇨 고추의 약 5000SHU, 한국 청양고추의 4000~1만SHU보다 훨씬 강하다.

사진·영상= Pikachu The Pokemon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